본문 바로가기
생활반찬

먹다남은 야채 먹다남은 과일 활용방법

by 생활정보그녀 2021. 10. 22.
반응형

집에서 요리를 하는 분들은 항상 고민거리는 남은 야채, 과일 종류의 어떻게 다시 활용하여 맛있는 음식을 만들까?라는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반찬으로 쓰기에는 조금 남은 야채들 혹은 버리기에는 애매한 과일 조각 들로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먹다남은 야채, 먹다 남은 과일 맛있게 먹는 방법

- 가정집이나 혼자 사는 분들은 항상 고민거리가 남은 야채를 보관은 했지만 다시 꺼내서 재사용을 하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그럼 결국 나중에 냉장고 정리를 할 때쯤엔 다 음식물 쓰레기통으로 들어가겠죠? 하지만 나름 괜찮은 방법이 있습니다. 애매하게 남은 야채들과 과일을 맛있게 먹는 방법!

 

 

< 1 >. 샐러드 만들기

- 조금씩 남은 야채들을 깨끗하게 손질해서 볼 안에 넣고 내가 좋아하는 과일, 견과류, 시리얼, 치즈 등 집에 있는 간식거리와 함께 넣어 간단한 레몬 소스를 만들어 먹으면 아침식사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육류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샐러드 안에 내가 좋아하는 고기를 넣고 함께 드시면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깔끔히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 2 >. 볶음 요리하기

- 요리를 하다 보면 자주 쓰는 재료 중에 조금씩 남은 버섯, 양파, 당근, 파 등 한 조각씩 남은 재료들이 있다면 볶음 반찬을 만들어 보세요. 양념은 집에 서 흔히 쓰는 간장 또는 소금, 후추, 설탕 조금 넣고 단짠의 맛의 감편한 볶음 반찬으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 3 >. 야채 꼬치 만들어 먹기

- 야채 꼬치는 아이들도 잘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재미있게 엄마, 아빠와 함께 꼬치를 끼우고 굽는 요리를 함께 하면 아이들은 직접 만들어서 그 맛을 궁금해하고 한입 두입 먹어보기도 합니다. 이 방법은 캠핑을 갔을 경우 남은 야채들과 고기를 함께 끼워서 바비큐 파티를 즐기면서 먹어도 좋은은 음식입니다.

 

반응형

 

< 4 >. 야채와 과일로 주스 만들 먹기

- 아침에 간편하고 건강한 주스를 만들어 먹기, 야채와 과일을 넣고 만든 주스는 달콤하지만 건강에는 아주 좋은 한 끼가 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야채랑 과일을 갈아먹으면 쓴맛이 날 거라 생각하지만 예를 들어 당근과 사과를 갈아 마시면 단맛이 확실히 강하게 올라옵니다. 비트와 사과를 갈아 마셔도 부담 없는 맛과 향으로 든든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 5 >. 남은 과일로 아이들 간식 만들어 주기

- 집에서 과일을 먹다 보면 애매한 크기, 조각으로 남는 경우가 있지만 버리지 마세요.! 요거트 하나면 아이들 간식으로 맛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 입니다. 요거트 한 컵 담아주고 과일을 작게 썰어서 넣어주세요, 그러면 생과일 요거트 간식 완성! 하나도 추가를 하면 과일 위에 시리얼을 조금 넣어주면 씹을 때 식감이 아주 좋습니다.

 

< 6 >. 수제 아이스크림 만들어주기

- 남은 과일로 만들 수 있는 수제 아이스크림! 시중에 판매하는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틀을 준비하고 그 안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의 요거트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작게 잘라놓은 과일들을 넣고 얼리면 시원한 수제 아이스크림 완성입니다. 여름에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간식입니다. 물론 어른들도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간식 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면 플레인요거트와 과일을 얼려 간식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이제는 남은 야채, 과일 버리지 말고 맛있게 만들어 먹어보세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건강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