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영주 누룽지백숙 가마솥 삼계탕 다녀왔습니다.

by 생활정보그녀 2021. 10. 29.
반응형

누룽지백숙이 너무너무 먹고 싶었는데 아는 곳도 없고, 그래서 찾고 찾아간 곳! 가마솥 삼계탕 누룽지 백숙 삼계탕 집입니다. 검색창에 가마솥 누룽지를 검색하면 정도령 민속주막이라고 주소가 나오는데 그 자리에 생긴 게 맞습니다. 헷갈려하지 마시고 정도령 주소로 찾아가시면 됩니다.

 

 

우선은 주차를 하고 매장안으로 들어갔는데 조용하고 각 자리마다 칸막이가 있어서 옆 테이블 간의 불편함이 없이 우리 일행들만 먹을 수 있어서 너무 편했습니다. 우선 주문은 누룽지백숙으로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나오는 반찬들 김치, 곰치 장아찌, 오징어젓갈, 깍두기, 무장아찌, 마늘, 고추, 양파 가 나왔습니다. 다른 누룽지백숙집과 비교해서 조금 아쉬운 건 야채 겉절이( 참나물, 미나리 등 간장소스에 나오는 겉절이 )가 나왔으면 하는 생각이었는데 아쉽게 밑반찬은 사진에 있는 그대로가 끝! 야채를 좋아하는 저에겐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반응형

 

 

20분~ 30분 정도 기다리다 나온 백숙! 우선 백숙은 아이들도 좋아해서 집에서는 못해주고 대부분 삼계탕을 포장을 해서 자주 먹곤했지만 이렇게 가까운 곳에 매장이 생겨서 자주 이용을 해야겠습니다. 메인 요리인 백숙은 푹 삶겼는지 뼈가 쏙쏙 잘 빠지고 고기가 부드럽고 촉촉해서 소금 살짝 찍어서 먹으니 너무 담백하고 맛있었습니다.

 

누룽지 백숙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는 누룽지 죽을 좋아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닭백숙보다 이 죽을 기다리고있었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누룽지 죽입니다. 죽이 나오자마자 한 그릇 듬뿍 펴서 맛보기 시작! 음... 많은 기대를 해서인지 조금은 싱거운 맛이었어요. 원래 제가 누룽지백숙 죽에는 소금을 넣지 않고 먹어도 그 담백한 맛에 먹었는데 여기 가마솥 삼계탕집은 그냥 너무 심심했어요. 그래서 조금은 아쉬움을 남기고 집으로 왔습니다! 

 

 

<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다면 예약을 하고 방문을 하면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죠? >

 

- 전화번호 : 054 - 633 - 7411

- 오전 11시 오픈

- 매주 화요일 휴무 입니다

- 배달앱에서도 주문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